본문 바로가기

준인이란 사람의 생각/IT/과학

Windows 8.1 update 1은 어떻게 바뀌었을까?

2014년 4월 8일 자로 Windows 8.1 Update 1이 발표됩니다.

그 전에, 개발자 계정에 한해서(MSDN Subscription) 설치를 할 수 있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 개발자 계정을 갖고 있어서 바로 다운 받아 설치해 봤습니다.

   

설치 과정은 몇 가지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데, 아마 실 배포 시에는 하나의 업데이트로 합쳐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64비트 기준으로 6개 정도를 차례로 설치 해야 합니다. Readme에 있는 걸 읽으면서 차례로 넘어가면 약 2시간 정도 걸리네요. 특히 두 번째 업데이트가 정말 긴데 두 번째 업데이트는 바로 이걸 만들어 준겁니다.

   

   

여기 잘 보시면, 윈도우 스토어 아이콘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제목표시줄이 생기고, 밑에 작업표시줄이 생긴걸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활용하기에 좀 더 편해졌습니다. 다른 모던 UI 앱들을 실행하면 작업표시줄에 나타납니다.

   

모던 UI IE와 데스크톱 IE를 켰을 때 아이콘이 달라서 쉽게 구별이 갑니다.

아예 다르게 운영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앱 전체 목록에서는 "새로 설치됨" 표시가 되어서 어떤 것이 새로 설치되었는지 좀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아무래도 맨 처음 시작이겠죠,

   

계정 옆에 "시스템 종료" 버튼과 "검색" 버튼이 생겨서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것 이외에도

SkyDrive에서 OneDrive로 이름을 바꾼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커널 자체는 8.1과 8.1 Update 1과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단순히 외면적으로 업데이트를 한 것 같네요.

   

   

업데이트를 하면, 로그인 하자마자 데스크톱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만일 로그인 했을 때 모던 UI로 키는 걸 원하신다면, 작업표시줄에서 속성을 바꿔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시작화면 블록에 첫 번째를 선택 해제하여 주시면, 모던 UI로 바로 들어갑니다.

   

스토어 앱이 작업표시줄에 뜨는 게 싫으신 경우에는,

   

   

   

여기서 선택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UCrew 7th]준인의 Windows 8.1 Update 1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