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인이란 사람의 생각/IT/과학

[Windows U Crew]Ativ Tab 3 블루투스 키보드

[본 사용기는 Windows U Crew 활동 중 일환으로 작성되었으며 Microsoft로 부터 해당 제품에 대해 일정한 조건을 받고 사용권을 양도 받았음을 알립니다.]

 

 

왔습니다. 커버 형태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끼면 이렇게 됩니다. 노트북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여기다가 블루투스 마우스까지 추가하면 아주 완벽한 노트북이 되어 버립니다.

 

그런데 문제는 무게도 노트북이 되어 버린다는 점...

둘 다 같이 들면 제 15인치 시리즈 9 노트북 정도의 무게가 약간 넘는 듯하게 느껴집니다. 다시 말해서 10인치 정도 노트북 치고는 약간 무거운 무게를 보여줍니다.

 

탭은 탭으로 쓸 때 좀 더 효용성이 있어 보입니다.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랑 비교입니다. 10인치라 그런지 약간 키보드가 작죠? 그래도 키감은 아주 좋습니다.

 

 

제 손이 무척 큰 편인데, 제가 쳐도 그렇게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키 간 간격도 좋은 편입니다. 시리즈 9 키보드와 비슷한 키감을 주는 것 같아서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는 키보드를 장착하는 게 훨씬 편하고, 키감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애플의 키보드처럼 Function 키를 눌러야 F1, F2와 같은 특수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대신 자주 쓰는 음소거, 소리 줄임, 소리 키움 등의 단축키등이 들어 있습니다.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뭐 이게 별거야?"라고 생각할 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써보면 Function 키 한번 안 누르는게 이렇게 편할 수 없습니다 :-)

 

 

블루투스 키보드 키감이 좋다는 건 아주 칭찬할 만 합니다.

다만 무게가 많이 무거워 졌다는 건 참 안타까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애플의 스마트 커버처럼 블루투스 키보드를 닫았다가 열었을 때, 윈도우가 켜집니다. 제가 잘못 알았던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조금 늦게 켜지다 보니까 제가 인지를 잘 못했나봅니다.

 

오늘의 간단한 블루투스 키보드 리뷰는 이것으로 끝!

 

 

매주 올라오는 Windows 8과 Ativ Tab 3의 사용기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