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인이란 사람의 생각/TV/드라마/책

학교 2013 - KBS



학교 2013

정보
KBS2 | 월, 화 21시 55분 | 2012-12-03 ~
출연
장나라, 최다니엘, 이종석, 박세영, 김우빈
소개
1999년부터 2002년까지 방영돼 인기를 끌었던 KBS 2TV '학교' 시리즈로 새롭게 시작되는 청소년 드라마...


요즘 즐겨보는 드라마인 '학교 2013'은 청소년 드라마를 표방하고 장나라, 최다니엘을 선생님으로 이종석, 박세영, 김우빈 등을 학생으로 연기하고 있는 드라마.


이 드라마에서 정인재(장나라) 선생님은 주목할만한 인물이다. "정인재"라는 인물은 장나라를 만나 상당히 돋보이고 있다. 학생을 진정으로 감싸고 그 문제를 자신이 직접 풀어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장나라는 무척이나 현실적이게 연기한다.


입시 경쟁에 매달려 아이들 인성교육은 내버린 학교의 모습, 모든 걸 원리원칙대로 해결하고 문제가 되는 것들을 규정을 들이대 가며 쳐 내버리는, 사회가 되 버린 학교의 모습.


실제 학교에서 해야되는 모든 것들이 안 이루어지고 있는 비참한 현실은 정인재(장나라) 선생님은 바꾸려고 한다. 학생 한명 한명을 보다 듬고, 학생의 잘못을 눈 감아주기도 하며, 잘못을 매로 다스리는 게 아니라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고 하는 모습.


그 시도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중요하지 않다. 그러한 시도 자체가 성과 중심의 교육에서 조금이나마 사람을 만들어가며, 모두를 표용할 수 있는, 인성이 겸비된 사람으로 만들어 가는 첫 걸음일테니까.


그래서 이 드라마에 박수를 보낸다. 단 한 명의 선생님이라도 정인재 선생님 같다면, 우리 교육은 아직까지 희망이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