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인이란 사람의 생각/IT/과학

Google Music 간단 사용기.

1. 구글 뮤직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VPN을 활용하는 게 제일 효과적입니다. (아니면 미국 사는 친구 원격지원으로 그 컴퓨터에서 직접 하시는 것도)

 

2. 구글 지갑에 카드를 등록해야 하는데 한국카드도 잘 먹습니다. (해외 결제 카드만 가능함)

 

3. 카드 등록 시 zip코드를 넣으라고 하는데 그냥 아무거나 넣읍시다.

 

4. 한번만 활성화 하면 끝이라 정말 편합니다.

 

5. 아이폰에선 gMusic, 안드로이드에선 자체 뮤직 어플로 편안하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6. 음악 태그 정리가 안되었을 경우 태그 정리가 꼭 필요합니다. (태그 기반이라 태그가 이상하면 다같이 이상해집니다.)

 

7. 태그의 경우 ID3v2.3 혹은 MP4 형태의 타입만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UTF-8로 되어 있어야지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8. EUC-KR로 인코딩 된 태그는 아주 그냥 작살나니 꼭 태그 편집기 등을 통해 바꾸십시오.

 

9. 스트리밍 시에는 320Kbps ~ 128Kbps 정도의 음질로 스트리밍 해주는 것 같은데, 제 막귀로썬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클래식의 경우에는 좀 차이가 납니다. 웅장함이라고 하는게 좀 없어보여요.)

 

10. 한번 쯤 써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 안그래도 음원 값이 오르고 있는데, 멜론 스트리밍 하느니 차라리 CD 구입한 다음 이렇게 스트리밍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11. 2만곡까지는 저장이 가능하니까, 각종 어플/동영상을 다운받아서 휴대폰 용량이 부족한 사람들한테 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