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인이란 사람의 생각/IT/과학

[Ucrew] Microsoft Surface PM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Windows Ucrew 7th 준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조금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하려고 합니다. 바로 Surface 2에 대해서 말이죠.

   

2월 26일 수요일 오후 4시에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광화문 사옥에서 우리 UCrew들은 특별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바로 미국에서 온 Microsoft Surface PM을 직접 만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바로 이 분인데.,.. Jack 이라는 것 밖에 모르겠어요. Full name은 듣고 적어놨는데 어디 갔는지 사라졌네요;;

   

   

Windows 8.1의 지향점이죠, Work & Play.

   

Surface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걸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분은 여행 다니실 때 오직 Surface 2만 갖고 다닌다고 합니다.

   

   

좀 더 나아진 사양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잠깐 체험해 본 결과 전 세대보단 확실히 가벼워지고 화면도 밝아졌습니다

   

   

음악 앱을 킨 모습입니다., 안타까운 건 우리나라에서 아직 Xbox Music이 출시되지 않아 완벽한 기능을 다 못 누린다는 거죠…

   

   

게임 어플리케이션 실행중인 모습인데, 아무래도 제가 좀 멀리 앉아서 그런지 잘 안보이죠?

   

   

제가 느끼기에 가장 큰 변화인 터치커버2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터치 센서가 종전 80개에서 1000개 가량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더 가벼워지고 덜 해지는 재질로 만들어졌고 실제 키를 눌러봤을 때 감도 더 좋아졌습니다.

또한 종전에 지적 받았던 터치패드도 개선되어서 이제 멀티 터치 및 제스처 동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쳐서 보여주고 계십니다.

   

   

새로운 타입커버. 예전엔 터치커버가 색깔 별로 출시되었는데 이번에는 타입커버가 다양한 색깔로 출시됩니다. 터치커버2와 마찬가지로 가벼워지고 좀 더 키 감촉이 좋아졌으며 터치패드에 멀티터치 제스처가 추가되었습니다.

   

   

본 섹션이 영어로 진행되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다지 많은 분들이 참석하지 않아서 여러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요, 대략적인 문답 형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Q&A:

Q: 네가 가장 기대했던 것이 Surface 2에 Wacom 펜이 들어가는 것이었다. Microsoft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인 OneNote에서 펜을 쓰는 것을 기대했는데 어째서 Surface 2에서는 들어가지 않았나?

   

A: 사람들이 Wacom과 같은 펜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는 다양한 Wacom기기가 나와 있으며, Wacom과 같은 디지털 펜 솔루션을 탑재하게 되면 자연스레 무게가 올라가고 배터리 소모가 많아진다. 또한 가격 인상 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따라서 Surface2의 두께와 배터리 성능을 위해서 다른 펜은 탑재하지 않았다.

   

Q: Intel이 베이트레일 제품들을 내놓으면서 Dell Venue 8 Pro와 같은 저가형 태블릿들이 시장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왜 Microsoft는 베이트레일 제품을 내놓지 않느냐?

   

A: 우리는 높은 성능의 제품인 Surface Pro 2를 내놓았고 성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가볍고 배터리 시간이 매우 긴 Surface 2를 내놓았다. 나는 Dell과 같은 회사들이 이 사이의 간격을 채워주는 제품들을 내놓는 것을 환영한다.

   

저의 어설픈 질문과 발번역이긴 하지만 대략적으로 이러한 내용들이 오고 갔습니다.

   

이번에도 Surface 2의 가격은 50만원대 정도로 책정되었습니다. Lenovo의 윈도우 태블릿이 55만원에 풀리고 있는 실정에 RT앱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Surface 2를 50만원 가격대에 내 놓는 건 무모하다고 제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물론 Windows 8.1 RT도 RT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을 수 있지만, 아직까지 한국에서 App이 너무나도 부족한 것은 자명한 사실이기 때문에 이걸 가지고는 딱히 뭘 할 수가 없습니다.

   

Surface 2의 기기적인 완성도는 무척이나 높은 편입니다. 매우 세련된 디자인에 전작보다 훨씬 가벼워졌고 좀 더 나은 그래픽 성능으로 게임이 매우 부드럽게 잘 돌아갑니다.

   

다만, Windows Tablet 시장에도 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고 있을뿐더러 Android 어플리케이션에 편중되어 있는 우리나라 시장을 고려해봤을 때, 너무 고가의 가격으로 팔고 있지 않나 하는 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